

단계 |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 담당부서 | 성과 | |
---|---|---|---|---|
준비 | 0단계 | 참여업체 선정 및 협약 | 사회맞춤형학과 |
|
1단계 | 참여산업체 수요조사(전공 및기초역량 요구조사) |
사회맞춤형학과 교육품질인증센터 교무처학사운영팀 교수학습지원센터 |
|
|
2단계 | 참여산업체 현장 직무분석 | |||
3단계 | 과정별 교육목표 수립 |
|
||
4단계 | 공통 직무분석(세분류 및 능력단위 도출) | |||
5단계 | 직무모형 검증(능력단위 및 능력단위요소 선정) | |||
6단계 | 사회맞춤형 교과목 도출 |
|
||
7단계 | 사회맞춤형 교과목 명세서 작성 | |||
8단계 | NCS와 사회맞춤형 교과목 연계성 기술 | |||
9단계 | 사회맞춤형 직무별 교육과정 로드맵 작성 | |||
평가 인증 | 10단계 | 사회맞추형 교육과정 전문위원 평가 및 피드백 |
사회맞춤형학과 교무처학사운영팀 NCS전문위원회 교육과정·운영평가위원회 |
|
11단계 | 교육과정운영·평가위원회 최종 심의 및 인증 | |||
환류 | 12단계 | 강의평가(재학생) 및 만족도 조사(재학생, 졸업생, 산업체) 결과에 따른 개선 방향 도출 | 교무처학사운영팀 |
|
-
정보통신공학과 정보통신전공
- 네트워크운용관리자
- 네트워크운용
- 네트워크유지관리
- 무선랜운용
- 서버구축
-
스마트콘텐츠학과
- 스마트콘텐츠개발자
- 프로젝트운영관리
- VR콘텐츠제작
- 게임서비스관리
- 앱개발
-
전자공학과
- 자동차장비프로그래머
- 자동화장비통신회로설계
- 자동화장비프로그래밍
- 전자회로응용실습
- IIOT시스템설계
-
건축설비공학과
- 건축설비기술자
- BIM
- 공기조화설비설계
- 위생설비설계
- TAB/유지관리연습
-
3D 프린팅 금형공학과
- 복합금형설계자
- 3D프린트
- CAM프로그래밍
- 사출금형설계실무기술
- 프레스금형설계실무기술
- 사출성형해석
-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전공
- 3D디지털디자이너
- 컨셉스케치
- 디지털모델링응용
- 디지털모델링활용
- 디지털스케치기초
-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 인테리어디자인전공
- 인테리어실무설계자
- 인테리어실무컨셉및재료
- 인테리어3D실무
- 인테리어실무설계
- 인테리어VR실무
- 인테리어실무시공
- 3D실무모델링
-
i-패션디자인학과
- i-패션기획유통실무자
- 패션컬러&소재
- 테크니컬디자인
- 패션바잉MD실무
- 패션온라인비즈니스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