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업소개

인사말

linc+ 사업단장 산학부총장 김성학

LINC+ 사업단장

산학부총장 김 성 학

유한대학교는 LINC+사업단을 중심으로 ICT 융합의 메카로 자리 잡은 서울, 인천, 부천과 인접한 지리적 여건을 이용하여 맞춤형 교육을 위한 유기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산학협력친화형 선도모델 구현, 현장실습친화형 인재양성 실현, 신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산학협력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을 통해 취업에 강한 산학협력 선도대학을 완성하였으며, 기업수요를 반영한 NCS기반 교육과정 개발, 취업 전제형 현장실습 운영, 산업체 참여형 캡스톤디자인 운영, 산업체 애로기술지도 지원, 헬스케어 취창업 특강, 창업동아리 육성, 해외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한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알파고 쇼크 등 예측 불가능한 미래사회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등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함에 따라 대학의 학사시스템을 산학일체형으로, 또한 교육과정은 NCS기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수요맞춤형 대학체제로의 전환을 완성하기 위하여 대학 내에 TRUST YU&I 공동훈련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대학·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산학일체형 직업교육체제 구축을 통하여 인력 미스매치 및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TRUST YU&I 공동훈련센터에서는 사회맞춤형 사업을 완수하기 위하여 수요맞춤형 교육, 수요맞춤형 인프라 구축, 수요맞춤형 산학협력, 수요맞춤형 성과관리라는 핵심과제를 가지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을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한대학교 사회맞춤형 교육사업단은 고등직업교육의 양적·질적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맞춤형 교육체제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도출하였고, 향후 초과수요가 예상되는 ICT융복합 분야인 정보통신, 건축, 디자인학과를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8개 학과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하여 NCS기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지원, 현장실습 지원, 캡스톤디자인 개발 지원, 학기제 현장실습 지원, 미러형 현장실습 기자재 지원, 사회맞춤형 교재개발 지원, S-OJT 직무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단순히 대학만의 사업이 아닌 산업체-학생-학교와의 공동협력으로 산업체 인사의 교육참여, 현장실습, 멘토링, 캡스톤디자인 등 현장중심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산업체와 지속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학생의 취업지속성 강화 및 고용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